초보운전 (아반떼CN7)

초보운전! 아반떼CN7 타기 괜찮을까?

왔니 2022. 1. 16. 00:57
반응형

오늘은
철저하게 초보운전
입장에서 포스팅하려고합니다.

저는 우선
아반떼CN7이 면허를 취득후
첫차입니다.


주변에서 반대가 많았어요
대략 세가지로 나뉘더라구요.

신차VS중고차

 


SUV VS 세단


그가격에 아반떼?


수많은 조언아닌 조언을 들었지만
전 결국 아반떼CN7을 선택했습니다.


선택의 이유는?

 

신차? 중고차?


우선 저는 차에 대해
전혀 알지 못했습니다.
일명 차알못이라고 하죠.

그런 내가 중고차를 고른다?
덤탱이를 쓴다면?
사고차를 산다면?
차량 노후화로인한 수리비는?

이런걸 생각했을때
저는 그냥 신차를 타는게
나을꺼라고 판단했고
지금도 그 판단에 후회는 없습니다.



그리고 초보들이 젤 궁금해하는

"신차를 사면 무조건 긁는다는데"

그럴수 있죠!
초보가 운전을 하는데
사고야 언제들 일어날수있죠!

하지만 요즘 차들
안전옵션 엄청 많습니다.

우선 아반떼CN7의 경우만 해도
전방충돌방지,후측방충돌방지,
차선변경시 알림
차선이탈시 알림 및 핸들조향까지
수많은 안전옵션이 들어가있어요

실제로 저도
불법유턴차량으로 인해
긴급제동이 걸리면서 사고를 막았고


후방주차시 돌뿌리를 보지못했지만
제동 걸리면서 차는 무사했죠!

차선변경시 삐삐 소리가 나므로
무리하게 변경안하게 되고

이밖에도 도움받는게 꽤 있더라구요

저는 신차 강력추천합니다!

물론
여기저기 긁고 할수있으니
중고차사서 충분히 연습후
신차를 사겠다 하시면
그것도 현명한 선택입니다.

7개월이 지난 지금
너는 어때? 라고 물으신다면
전 아직까지 사고는 없었어요

SVU? 세단?

초보 입장에서
이게 뭐가 문제가 되는지
궁금하시죠?

SUV는 차체가 높아
우선 전방시야가 트여있어요
그에 반면 아반떼는
차체가 낮아 앞에 SUV만 서있어도
종종 신호가 안보여서
앞차에 따라 움직여야 한다든지
앞 상황을 모를때가 있으니
좀 답답한 면이 있더라구요.

하지만 이점은
금방 익숙해집니다.
전 처음부터 세단으로 배워서 그런지
지금은 편해졌어요


세단이 승차감이 좋다?
뭐 어느정도 인정은 하지만
초보면 그냥 다 불편합니다.
그냥 운전 자체가 불편해요.


내가 평소 짐이 많다 혹은
아이가 있어 큰차가 필요하다 하시면
SUV를 타는게 맞는거 같아요!

본인에게 필요하신차
타면 됩니다.
꼭 구분할필요없어요.
철저하게 본.인.취.향

그 가격에 아반떼를? 왜?


이건 아반떼를 사면서
제일 많이 들었던 얘기 같아요.
"왜 그돈주고 아반떼를 사?
돈 조금 더주고 소나타사!"
"아반떼는 아반떼다."

이건 간단하게 말씀드릴수있습니다.

아반떼 풀옵션 살 돈으로
소나타 풀옵션 못사니까

세금,유지비는?
준준형과 중형차는 차이가 커요
우선 유류비, 자동차세 부터요

경제적인 면에선
경차사는것도 아주아주
현명한 선택이죠!

풀옵을 꼭 사야해?
타보니 옵션은 있는것과 없는것
차이가 큽니다.
전 다음 차를 산다해도
풀옵션을 구매 할 거예요.


코로나때문에 대중교통
이용이 힘들어지면서
차를 샀기때문에
어쨌든 샀다는것만으로도
대만족!


아직 7개월차 초보운전자
혼자 타면 벌벌떠니까
이친구와 함께 어디든 잘 다니고있습니다.


차량 선택시 많은 선택이 필요하죠?
그런데 제일 중요한건
중고차던 신차던
풀옵션이던 아니던
본인이 필요할때
본인이 판단해서
구매하는게 베스트입니다!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나요?


결론
초보운전 아반떼CN7 너무좋아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