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보운전 (아반떼CN7)

차량 계약시 주의할점은? 아반떼 cn7 계약

왔니 2022. 1. 6. 18:24
반응형

요즘 반도체수급 문제로
출고대기가 엄청 길어졌죠?

저는 2021년 3월에 계약했습니다.
그리고 2021년 5월에 출고해
인도를 받았구요

딱 2개월 걸렸어요
시간이 꽤 지났죠?

그때도 반도체 수급이 문제가 됐고
저도 출고가 두차례 정도 미뤄졌어요
그래도 그당시는 출고기간이
2개월정도 대기 였는데..
지금은 6개월 대기는 기본이라고 합니다.

우선 제 경험을 바탕으로
조금이나마 도움을 드리고자 쓰는글이니

부족한점이 있어도 이해해 주세요


제 경우


1.차에 대해 전혀 모른다
2.초보운전이다. (면허따고 첫차)

이렇게만 따져도 얼마나 제가 무지했는지...아시겠죠?

 

우선 제가 선택한
차량은 아반떼 CN7입니다

풀체인지 모델이기도 했고 그당시

디자인이 너무 예뻐 다른차량은

고민하지 않고 선택했습니다.


근데 이게 끝이 아니더라구요.

  • 우선 차량 선택했다면 어디서 계약을 해야할것인가?
  • 계약할시 서비스 품목은 무얼 받을것인가?(보통 블박과 선팅을 선택합니다)
  • 차량 옵션은 무엇으로 할것인가?
  • 차량 색상과 내부색상은 무엇으로 할것인가?

등등.. 정말 초보로서는 알수없는 것들이 가득......

저는 우선
서비스 품목을 정해서 가까운 대리점을 찾았습니다

보통 서비스 품목을
뭘 받아야할지 모르시겠죠?
그렇다면 본인이 사고자하는

차량의 카페에 가입해
다른분들이 무얼 서비스 받았는지 보고
대충 이정도면 나도 받을수

있겠다는 품목을 정해 대리점을 찾으면 됩니다


요즘은 인터넷으로 대면안하고

차량 계약하시는 분들도 많다고 하는데
저는 워낙 의심많은 성격이라

대리점으로 직접가서 계약 진행 했습니다


직영점보다는 대리점
서비스품목을 잘 받을수 있다고 합니다

그래서 내가 원하는 썬팅과 블박을 해줄수 있냐고 물었고
안된다는 대리점과 된다는 대리점

그리고 얼마를 더 내면 해준다는 대리점

세곳으로 나뉘더라구요

저는 발품팔아서 다니는걸 추천드립니다. 다 달라요

 

 

 

 

 

 

 



그래서 받은 서비스 품목은

브이쿨k
파인뷰LX5000 -
추후 아이나비QXD5000 으로
10만원 더주고 교환
PPF
코일매트 이렇게 받았습니다


여기서 ※중요팁※
서비스 품목 받을사항을

문자나 카카오톡으로

꼭 확인 받아 저장해놓으세요

차량 출고 대기기간이 길어지면서

나중에 출고시 이런 증거가 없으면
딴소리하는 딜러들도 있다고 합니다.


실제로 저도 차량 인도시

문자 확인해줄수 있냐는 연락을 받았습니다.
만약 문자내역이 없었다면?....



계약을 진행하게 되면

그다음이 차량옵션과 색상 결정입니다.

저는

외부 아마존그레이

내부 모던그레이 결정했습니다



여기서 사람들이 젤 궁금해 하는점


내부 시트 모던그레이
때 안타나요?


결론은 7개월동안 타본결과
이염이 있는 청바지를  주구장창입는다?

이것만 아니면 괜찮다 입니다.


저는 처음과 지금 비교해보면 비슷합니다.
청바지도 자주 입었고 세차할때

내부세차 하면서 가죽보호제 한두번씩 발라주는게 다고
특별한 관리는 없습니다.

그렇지만 처음과 비교했을때

변화가 있는가?한다면 육안으로
티 나지 않습니다.

본인이 나는 때타는게 싫고
관리하기 귀찮다 - 블랙
나는 그냥 예쁜거 탈래 - 모던그레이


솔직히 모던그레이가 훨씬 예쁘긴 합니다.


그다음 차량옵션
저는 그냥 인스퍼레이션을 추천합니다.

옵션 몇개 넣다보면
모던등급과 인스퍼레이션 별차이없습니다.

더욱이 초보운전이 7개월간 타본결과
옵션은 많을수록 좋아요.


제일 필요한 안전옵션이 많다는점.
정말 대만족하면서 타고있습니다.


인스퍼레이션 등급의 경우
옵션으로 선택할수있는건

17인치 휠과 선루프 두가지 입니다.


17인치 휠로 업그레이드 하시는분들이

대다수인데 저는 별 관심 없어

16인치로 그대로 출고하였습니다.


이렇게 모든걸 결정하고
계약금 10만원을 내면 끝납니다.



저와 같이 아무것도 모르는 새내기 초보운전

신차출고하시는 분들께 도움이 됐으면 좋겠습니다.


다음편엔 오토캐시백과, 출고후기 써보려합니다

 

2022.01.07 - [초보운전 (아반떼CN7)] - 아반떼 cn7 아마존 그레이 총 출고비용은 얼마일까? 출고후기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