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보운전 (아반떼CN7)

아반떼CN7 첫 엔진오일 교체 후기! - 현대 블루핸즈

왔니 2022. 5. 17. 16:00
반응형

 

 

드디어 제가 초보운전

1년차로 접어 들고 있어요

 

벌벌 떨면서 다니던 제가

고속도로도 타고

운전을 하고 다니는것 보면

아직도 신기합니다.

 

하지만 아직도 초보운전자라는

사실은 변함이 없지만

 

 

 

 

 

오늘은!

엔진 오일 교체후기를

들고 왔습니다.

 

현대 마이페이지를 들어가니

엔젠오일 교환주기는

15,000km!

 

하지만 제 경우

시내 주행이 90% 달하는

가혹조건이기도 하고

(짧은거리 반복주행)

 

1년이 도달했기에 

키로수에 상관없이

엔진오일을 교체 하였습니다.

 

신차의 경우

3000km에 갈아야 한다는

말들이 있지만

 

제가 정비사님께 여쭤봤을땐

요즘 차는 그럴 필요 없다 하시면서

시내주행이 많은경우 7000km주기나 

1년에 한번은 교체해 주는게 좋다고 합니다.

 

블루핸즈에 들렸으니

엔진오일 교체겸

1년차 블루기본점검도

함께 진행했어요!

 

 

홈페이지에서 점검 예약을

하려했더니 이번달엔

예약을 할 수 있는

날짜가 전혀 없어

 

그냥 무작정 

아침 일찍 블루핸즈로 찾아갔어요

오히려 제일 먼저 교체 받을 수 있었어요

먼저 접수를 하고 고객쉼터로!

 

 

 

차사고 처음 엔진룸을 보게된

초보운전자 ㅋㅋㅋㅋㅋㅋ

생각보다 안더럽더라구요?

다른분들은 여기 열어서

청소도 하시나요?

 

멀리서 보니까

정비사님께서 정말 꼼꼼하게

차를 여기저기 봐주셨어요

 

 

정비가 끝나고

정비사님께서

자세하게 설명 해주셨어요

 

점검 결과

문제되는 곳은 없으시다면서

뒷바퀴에 못이 하나 박혀있어

제거 했다고 하셨고

 

엔진오일 교체해주시고

워셔액 채워주시고

공기압 맞춰주셨다고!

 

정말 너무 친절하셨음!

 

그리고 배터리 관리가

아주 잘되어 있다고

칭찬받았어요!

 

보통 블랙박스

상시로 켜놓으면

배터리 수명이 좋지 못하다고

하셨고 차를 길게 타면

좋다고 하셨습니다

 

하지만 저는

시내주행이 90%인걸요 ㅠㅠ

 

엔진오일 교체 비용은

89,320원

 

원래 이렇게 비싼건가요?

 

에어컨 필터의 경우

엔진오일 교체시

같이 교체하지만

저는 미리 셀프로 교체했다고

교체 해주실 필요 없다고

접수시에 말씀드렸어요

 

 

결제는

차량 구입시 주는

포인트로 결제 했습니다!

 

남겨진 포인트는

내년에 엔진오일 교체시

사용하는걸로!

 

 

 

저는 차에 대해

모르는 사람이기도 하고

신차를 출고했기 때문에

보증기간이 남아 있을때까지

정비 이력을 남겨놓기

위해서라도

 

앞으로도

블루핸즈에서

정비와 점검을 받을 예정입니다.

 

 

자동차에 엔진이

제일 중요하다는것은

저같은 차알못도

아는 사실!

엔진오일 교체시기 잘 지켜서

안전하게 주행 하시기 바랍니다!

 

 

 

 


 

2023년 엔진오일 교체 가격도 첨부해뒀어요

최신입니다!

 

 

 

 

2023.05.08 - [초보운전 (아반떼CN7)] - 아반떼CN7 엔진오일 교체 비용과 교환 주기는? 가격 오름

 

아반떼CN7 엔진오일 교체 비용과 교환 주기는? 가격 오름

차량 출고 2년 차에 접어든 5월 엔진오일 교환시기도 다가왔습니다 현대 공식 메뉴얼 엔진오일 교환주기는 15,000km! 하지만 제 경우 시내 주행이 90% 달하는 가혹조건이며 (짧은 거리 반복주행) 1년

wisee.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