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보운전 (아반떼CN7)

아반떼CN7, 아반떼 하이브리드 , 아반떼N,아반떼N-Line 리콜소식

왔니 2022. 6. 9. 23:09
반응형

오늘 한통의 문자를 받았습니다.

발신 - 현대자동차

아반떼 리콜 소식!

 

우선 제 차량은

아반떼 CN7입니다.

제 경우

2021년 5월 24일 출고이후

벌써 3번째 리콜 소식입니다.

 

 

첫번째 리콜은  

사실 뭔지 잘 모름

그냥 리콜 문자가 와서 무작정

블루핸즈에 갔더니

소프트웨어 업그레이드로

금방 그자리에서 해주셔서

시간이 얼마 안걸렸어요

 

 

두번째 리콜은

프론트 범퍼 몰딩

앞범퍼 밑이 벗겨지는 현상이

있다고 하는데

이건 뽑기운인지 제 차는 멀쩡했음

 

 

그래도 무상 리콜인데

기간안에 못받으면

기회조차 없을까봐

부랴부랴 블루핸즈에 갔더니

지금은 멀쩡하니 벗겨지면

와서 교환하는게 좋다고하심

멀쩡한 범퍼 뜯어내는게 더 안좋다면서

기간은 언제든 상관없다고

벗겨지면 오라고

그래서 전 두번째 리콜은

아직 받지 않은 상태!

 

 

그리고 오늘의 리콜 소식

이건 좀 심각해보임

 

다른 리콜과 달리

인명사고와 연관되어

안전상의 문제가 있으니

꼭 받아야 하겠죠?

 

 

 

 

리콜 상세정보를 보시고

우선 내차가 리콜 대상인지

확인해 봅니다

 

https://www.car.go.kr/home/main.do

 

 

해당 홈피에 가서 

차량번호, 혹은 차대번호 입력

 

차량번호

또는

차대번호를 입력하면

아래와 같이

해당되는

자동차라고 표시됩니다.

 

※리콜 개시일은

2022년 7월 22일

 

 

 

예약은 간편하게

마이 현대 어플 들어가셔서

정비 예약!

 

 

오늘 들어가보니

7월 22일은 아직

예약이 안열려 있네요

 

아마 22일부터

차량이 많이

몰릴걸로 생각되니

일찍 예약날짜 

체크하셔서

다녀오시길 바랍니다!

 

 

반응형